2015년의 시작! 1월의 전국 축제

0 3022
2015년 1월 전국축제

2015년 새해가 시작되는 1월이다. 본격적인 겨울철로 접어들어 날씨는 춥지만 오랜만에 내리는 하얀 눈이 반갑기도 하다. 새해를 시작하면서 축제의 열정적인 기운을 받아보는 건 어떨까? 1월의 축제로 함께 떠나보자.

북극곰 수영대회

북극곰 수영대회

추위를 이기는 축제 제28회 북극곰 수영대회가 1월 4일 당일 축제로 열린다. 북극곰 수영대회는 얼음이 꽁꽁 언 북극해에서도 여유롭게 수영을 즐기는 북극곰처럼 한겨울 영하의 차가운 날씨에도 바닷물에 알몸으로 뛰어들어 한해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하는 화끈한 겨울 해양레포츠 축제다.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메인무대에서 개회식과 공연 등이 펼쳐진 후, 준비 운동을 마치고 바닷물에 뛰어들 차례. 북극곰 수영축제는 순위 경쟁이 아니고 참가하는데 의의가 있는 이색 축제로 물놀이 행사가 끝나고 따뜻한 음식과 음료를 제공하고 휴게소에서 히터가 가동돼 천천히 몸을 녹일 수 있다. 또한 뜨끈뜨끈한 온천탕을 이용할 수 도 있다.
북극곰 수영축제에는 각종 체험전과 해양산업 전시회가 열려 축제참가자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도 제공한다.

기간 : 1.4(일)
장소 : 해운대 해수욕장 일원
문의 : bear.busan.com / ☎ 051-468-0163~5

제11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제11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제11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는 지금까지 10만여 명이 넘는 관객들이 참여하여 부모들에게 ‘온 가족을 위한 좋은 공연 길라잡이’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축제는 올해 최고의 우수 아동청소년연극을 선발하는 ‘서울어린이연극상’ 본선 진출작 3작품을 선두로 그간 관객과 평단의 사랑을 받아온 공식초청작과 관객이 직접 참가하는 체험공연 등으로 기획구성 된다.
전 세계에 퍼져있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통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부모들의 잊혀진 동심을 자극한다. 신비로운 오래된 신화로부터 세계적인 작가의 명작동화까지. 온 가족의 상상력을 풍성하게 채워 줄 이야기들을 다양한 형식으로 보여준다.
극단 ‘사다리’의 코믹액션활극 <왜왜질문맨>은 호기심이 많은 자녀와 이를 버거워하는 부모와의 소통을 이어준다. 호기심을 주체할 수 없어 질문을 퍼부어대는 아이에게는 스스로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자녀들의 질문이 부담스럽고 귀찮았던 부모에게는 아이의 질문을 한 번 더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일본의 대표 아동극 단체인 ‘가제노꼬큐슈’와의 협업을 통한 작품으로 교육적인 내용과 함께 작품 전체에 녹아있는 놀이와 유머정신이 돋보인다. 극단 ‘동화가 꽃피는 나무’는 학교에서 일어나는 문제로 고통 받는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그린 <하트비트>를 선보인다. 교육청이 선정한 우수문화콘텐츠로 학교폭력과 집단 따돌림, 자살 문제 등 청소년들이 홀로 감당하기 벅찬 문제들을 친구와 혹은 어른과 함께 소통하며, 공유하고 치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관객들은 이러한 작품을 통해 서로 몰랐던 속마음을 끄집어내어 소통하고, 서로를 이해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질 것이다.

기간 : 1.8(목) ~ 1.17(토)
장소 :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소극장, 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
문의 : www.assitejkorea.org / ☎ 02-745-5862~3

자라섬 씽씽 겨울 축제

자라섬 씽씽 겨울 축제

추운 겨울을 있는 그대로 즐기는 제6회 자라섬 씽씽 겨울축제가 가평천 일원에서 1월 2일부터 2월 1일까지 31일간 펼쳐진다. 하류와 상류의 낚시터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고 중류에서는 얼음썰매, 자전거, 아이스컬링 등 다양한 겨울 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축제가 진행되는 주말마다 열릴 가평 홍보관에서는 추억의 통기타 공연, 미니 재즈페스티벌, 뮤지컬 갈라쇼 등의 공연이 펼쳐진다. 해가 저문 저녁시간에는 가평터미널부터 행사장에 걸쳐 유등거리, 바람의 소원등과 가평읍 시가지의 별빛 광장 등이 형성돼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기간 : 1.2(금) ~ 2.1(일)
장소 : 가평천 일원
문의 : www.singsingfestival.com / ☎ 061-690-2042

홍천강 꽁꽁축제

홍천강 꽁꽁축제

‘홍천 인삼송어를 잡아라!’를 슬로건으로 1월 2일~18일까지 17일간 홍천교와 화양교 일원에서 제3회 홍천강 꽁꽁축제가 열린다. 개장식 및 마술 퍼포먼스와 지역 동아리의 공연 그리고 노래자랑 등 무대행사도 펼쳐지고, 송어낚시, 맨손 송어잡기, 떡메치기 체험 등 체험행사와 축제 캐릭터인 꽁꽁이와의 포토존도 마련된다. 눈썰매, 양목장, 얼음조각 등이 포함된 놀이시설도 있고 얼음 축구대회와 스케이트대회도 함께 펼쳐진다. 홍천 관광 사진전과 홍천강 어류생태 전시 등도 열려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함께하는 축제가 될 예정이다.

기간 : 1.2(금) ~ 1.18(일)
장소 : 홍천교, 화양교(토리숲 앞) 일원
문의 : www.hongwinter.kr / ☎ 033-435-4350

강화 빙어축제

강화 빙어축제

빙어를 낚아 올리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제9회 강화 빙어축제가 2014년 12월 20일부터 올해 2월 28일까지 펼쳐진다. 덕산과 국수산 아래 맑은 물이 유입되는 황청저수지 얼음 설원 위 23,000평에서 진행되는 이 축제는 가족, 친구, 연인들이 찾아와 빙어낚시와 놀거리, 먹거리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낚시터에는 빙어낚시 외에도 얼음미끄럼틀, 얼음썰매, 얼음마차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낚시터 근처의 용두레 마을 체험도 할 수 있다. 마을에서는 연 날리기, 떡 만들기, 철새 구경하기 등의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기간 : 2014.12.20(토) ~2.28(토)
장소 : 강화 황청낚시터
문의 : www.hcfestival.co.kr / ☎ 빙어낚시 010-3459-2266, 체험프로그램 010-2852-2266

2015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

2015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

얼음 밑의 산천어를 낚는 손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2015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가 1월 10일~2월 1일 까지 23일간 열린다. 낚시를 처음 하는 사람도 약간의 운과 요령만 있다면 한 두 마리씩은 쉽게 건질 수 있어 남녀보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산천어 얼음 낚시터는 당일 방문객들이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는 현장접수 얼음낚시터와 온라인으로 예약을 하고 원하는 시간대에 입장 할 수 있는 예약접수 얼음낚시터로 나뉜다. 또한 루어낚시를 즐기는 낚시꾼들을 위한 루어 낚시터도 함께 운영되는데, 낚시대회와 함께 진행돼 입상자는 소정의 경품과 함께 축제 마지막 날 진행되는 특별 대회 참가자격도 주어진다. 낚시에 자신은 없지만 특별한 추억을 쌓고 싶은 용감한 사람들을 위한 산천어 맨손잡기도 있다. 낚시 외에도 눈썰매와 얼음축구 그리고 전통 겨울놀이 등을 즐길 수 있는 약 60여 가지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도 함께 진행된다. 축제기간 동안 중국 하얼빈 빙등제 전문가들이 직접 만든 실내얼음 조각광장과 선등거리가 볼거리를 더한다.

기간 : 1.10(토) ~ 2.1(일)
장소 : 강원 화천군 화천읍 일원
문의 : www.narafestival.com / ☎ 1688-3005

 

정리 : 편집부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