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 녹는 시기, 산을 조심하라! 해빙기 등산화에 대한 모든 것

0 2835
등산화

산행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뭐니 뭐니 해도 안전이다. 그리고 산행에서의 안전사고의 대부분은 낙상사고에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눈이 쌓이고 얼음이 얼어붙은 겨울에는 누구나 아이젠을 착용하는 안전에 유의하지만, 더욱 조심해야할 때가 바로 얼음이 녹기 시작하는 해빙기다. 해빙기에 적합한 등산화에 대해 알아보자.

간편한 산행에 적합한 로우컷 트레킹화
칸투칸 K281

칸투칸의 K281은 계절이 바뀌기 시작할 때 마련해 두면 봄 시즌 산행 갈 때 두고두고 사용할 수 있는 신제품이다. 와인드 와이어 사용으로 간편하게 끈을 조이고 푼다. 간편한 산행에 신을 수 있도록 복숭아뼈 밑으로 신는 로우컷 트레킹화로, 테트라텍스 사용으로 뛰어난 방투습력을 자랑한다.

재질 : 매쉬, 신세틱
색상 : 그레이네이비, 그레이오렌지, 민트
사이즈 : 230~280

칸투칸 K281

4계절용 전천후 고어텍스 방수 등산화
베스타드 포세이돈 GTX BS-1200

베스타드의 포세이돈GTX BS-1200은 건강과 안전을 동시에 지킬 수 있는 제품이다. 겉감은 천연 소가죽을 사용해 외부의 마찰에 강하여 쉽게 찢어지거나 헤지지 않으며, 웬만한 빗물은 쉽게 스며들지 않는 방수화다. 접지력이 좋은 부틸러버창을 사용해 화강암이 많은 한국형 산악지대에 유리하며, 쉽게 미끄러지지 않아 안전산행의 도우미가 된다.

재질 : 내피-고어텍스, 외피 – 천연 소가죽
무게 : 600g(260 기준)
색상 : 블랙, 브라운
사이즈 : 250~280

베스타드 포세이돈 GTX BS-1200

주말 하이킹 여행에 적합한 다목적 경등산화
로바 레니게이드 GTX MID

로바의 레니게이트 GTX MID는 사계절 착용가능한 다목적 경등산화다. 하루코스나 주말 하이킹 여행에 적합하고 15kg 이하의 짐 휴대했을 경우에 가장 적합하다. 겉감으로는 방수 누벅가죽과 발목부분 코듀라 처리를 통해 내구성을 높였고, 생크 및 스테빌라이져 시스템이 안창과 중창 사이에 있어 발의 비틀림을 막아주며 발목의 안정성을 높였다.

재질 : 로바 천연가죽, 코듀라
색상 : 블랙
사이즈 : 230~310

로바 레니게이드 GTX MID

중·장거리 산행에 적합한 여성용 고어텍스 등산화
스카르파 미토스 MF GTX

스카르파 미토스 MF GTX는 메모리폼이 삽입되어 착용감이 뛰어나며, 뒤틀림이 적고 안정성을 유지 시켜주는 발목구조를 가지고 있다. 신발의 길들이는 과정 없이도 유연한 움직임을 구현하여 활동적이며 편안하며, 한국인의 족형에 적합하게 디자인되었다. 또한 비브람 아웃솔을 사용하여 접지력이 뛰어난 것도 미토스 MF GTX의 특징이다.

재질 : 스웨이드, 마이크로파이버, 고어텍스
무게 : 540g
사이즈 : 220~260

스카르파 미토스 MF GTX
정리 : 편집부
자료제공 : 칸투칸, 가야미(www.gayamy.co.kr)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남기기